가가멜의 토론토 택시 서비스

출입국절차가가멜택시숙박정보교통정보여행정보학교정보

CN Tower

(Canadian National Tower)

로케트 모양의 얇고 길다란 모양의 이 타워는 지지물이 없는 단독 타워로서는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높이가 무려 553.33m에 이르는 이 타워는 콘크리트로 지어졌으며 토론토를 상징하는 대표적 건축물입니다. 캐나다 국영 철도 회사 소유인 이 타워는 처음에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할 목적으로가 아닌 동 회사의 통신을 위한 목적 하에 건립 되었으나 이제는 빼놓을 수 없는 관광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타워 2/3쯤에 자리잡은 둥그런 부분이 스카이 포드로서 초고속 엘리베이터로 지상에서 1분이면 도달할 수 있는 포드는 7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옥내뿐아니라 옥외에서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역시 유리로 되어 있어 올라가며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447m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조망대인 스페이스덱에서의 광경은 한층 더 아름답습니다. 맑은 날이면 이곳에서 120km 떨어진 나이아가라 폭포가 보입니다.

Casa Loma

나이아가라의 수력발전으로 대부호가 된 헨리 펠라트 경(Sir Henry Pellart)에 의해 1911년에서 1914년에 걸쳐 지어진 호화 주택으로 토론토의 관광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펠라트 경은 나이아가라에서 수력 발전을 일으켜 토론토시에 팔아 돈을 번 재미있는 일화를 남겼으며 당시로서는 상상할 수 없는 거액의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유럽의 고성을 동경하였으며 자신의 성을 하나 갖는 것이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유럽 각국을 돌아보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성을 완성했는데 98개의 방, 23개의 욕실, 10 만권의 장서, 1700병의 와인을 저장할 수 있는 와인 창고가 있고 성의 건축 자재와 가구는 모두 유럽에서 들여왔다고 합니다. 비밀 통로를 만들기 위해 유럽에서 기술자를 데려왔으며 온실, 우아한 청동문, 영국 윈저성의 피코크 앨리(Peacock Alley)를 모방한 회랑 벽과 천정 등의 티크 나무 장식은 세명의 기술자가 3년에 걸쳐 완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우습게도 세금이 체납되어 1920년에 토론토시로 넘어갔다고 합니다. 카사 로마는 현재 카와니스 클럽(Kiwanis Club of West Toronto)에서 관광명소로서 관장하고 있고, 성의 내부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이라면 꼭 한번쯤 가볼만 한 곳입니다.

 

Niagara Falls

인디언은 나이아가라 폭포를 '천둥 소리를 내는 물' 이라고 하여 오니가라(Onigara) 라고 하였는데 실제로 나이아가라의 굉음은 어마어마해서 한순간 귀가 멍하게 됩니다. 하루 중 시간대에 따라, 연중 계절에 따라 물소리가 달라지는데 인디언은 이를 신이 노한 것으로 알고 매년 아름다운 처녀를 제물로 바쳤다고 합니다. '안개의 숙녀'의 전설이 지금도 전해져 내려오며 가끔 물보라속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678년 프랑스인 선교사 루이 헤네핀(Louis Hennepin)신부가 나이아가라를 처음 발견하고 서양 세계에 소개하였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온타리오 호수에서 나이아가라의 굉음을 들을 수 없지만 그는 온타리오 호수에서 나이아가라의 굉음을 듣고 근원을 찾기위해 강을 따라 올라가다가 폭포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리(Erie) 호수의 물이 온타리오(Ontario) 호수로 흘러들면서 절벽에 의해 약 50m의 낙차가 생기는데 이 낙차가 세계 최고의 자연 경관 나이아가라 폭포를 만드는 것인데요. 나이아가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할 뿐 아니라 세계 도처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서 1년에 약 1,200만 명이 다녀간다고 합니다. 나이아가라는 염소 섬(Goat Island)을 경계로 미국 폭포와 캐나다 폭포로 나뉘는데, 캐나다 폭포가 미국 폭포에 비해 그 규모와 경관에 있어 휠씬 뛰어납니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물줄기의 기세로 매년 평균 1.4m씩 침식을 계속하고 있고 폭포의 생성기인 빙하 시대에는 지금의 위치보다 10km나 하류에 있었다 합니다

City Hall and Nathan Phillips Square

CN 타워와 함께 토론토의 상징이 되고 있는 현대적 감각의 시청은 1965년 핀란드의 건축가 빌리오 레벨(Vilijo Revell)에 의해 설계된 작품으로 당시 520여개 가운데에서 선정된 뛰어난 예술성을 인정받은 작품입니다. 20층, 27층의 높이가 다른 아치형의 건물과 가운데의 돔 모양은 거대한 눈을 연상시킵니다. 시청 건물은 나단 필립스 광장에 위치하고 있는데 오랫동안 Toronto의 시장을 지냈으며 1957년 새로운 시청의 건립을 계획했던 Nathan Phillips의 이름을 땄다고 합니다. 나단 필립스 광장에는 여름동안 많은 행사가 열리며 빌딩 앞의 얕은 풀(Pool)은 여름에는 근처의 직장인들이 나와 발을 담그고 휴식을 취하고 겨울에는 스테이트장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새해 첫날을 맞이하러 이곳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0시 정각에 그곳에 모인 사람들과 포옹과 키스를 하며 새해를 맞이 합니다. 헨리 무어의 청동 조각 작품 '활쏘는 사람'(The Archer)은 시의회가 그것을 사들여 올 것을 부결시키자 시민들이 모금 운동을 통해 구입한 것으로 시청의 운치를 한결 더 해주고 있습니다. 월~금요일에는 약 30분 소요되는 무료 투어가 있는데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지며 원형 돔에서 30분마다 출발합니다.

Harbour front

캐나다 연방정부에 의해 레크레이션, 문화 단지로 조성된 하버프론트는 도저히 호수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온타리오호 연안에 연해 있으며 항상 싱그러움과 활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몇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있는데 아트 갤러리(Art Gallery), 극장, 재즈를 들으며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는 York Quay, 해양스포츠를 비롯한 오락시설이 Spadina Quay, 활기찬 시장이 있는 Bathurst Quay가 그것입니다. 또한 일년 내내 골동품이나 수공예품 등을 늘어 놓은 노천 시장이 열리며 여름에는 해양 학교가 문을 엽니다. Queen's Quay West와 York St.의 코너에 있는 초록색의 큰 건물은 Queen's Quay Terminal인데 60년전에 음식물 저장고였던 곳을 부띠크 & 레스토랑가로 개장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그레이 라인 크루즈가 출발합니다. 세련된 상점과 레스토랑이 많이 있으며 토론토 컨벤션 & 비지터스 협회(Toronto Convention & Visitors Association)가 이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Metro Toronto Zoo

메트로 토론토 동물원은 710에이커에 이르는 계곡에 4,000마리 정도의 동물이 8개의 파빌리온에 나뉘어 살고 있습니다. 크게 6개의 파빌리온으로 나눌 수 있는데 아프리카 파빌리온의 규모가 가장 큰데 유리를 씌운 돔 안의 아프리카 정글속에서 고릴라, 하마, 원숭이를 비롯한 각종 동물이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습니다.북미 파빌리요 에서는 철로를 따라 고무 바퀴가 달린 미니 기차를 타고 사슴, 북극 늑대, 순록의 무리를 뒤쫓을 수도 있습니다. 메트로 토론토 동물원은 너무 넓어서 하루에 다 둘러보기가 어려운데 동물원 내의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전기자동차인 Zoo Mobile을 이용하면 시간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