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Skin Care

Mary Kay Independent Consultant

 

About Company

New Products

Color 101

Skin Care

Beauty Tips

Shop Online

Gift Certificate

Referral Reward Program

Customer Profile

Email to Consultant

Home

Korean

화장품에도 유효기간이 있다!

그럼 제품별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크린싱, 화장수, 로션, 에센스, 팩, 자외선 차단제와 같은 기초 제품들은 개봉 후 1년 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조 제품의 경우,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과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은 1.5년 정도, 아이섀도우나 투웨이케이크 같은 고체 형태의 메이크업 제품인 경우에는 개봉 후 2~3년 정도 안에 쓰는 것이 좋고, 마스카라는 3~6개월, 아이라이너(리퀴드 타입)는 6~12개월, 립스틱은 1~2년 정도 사용하는 것이 알맞습니다.

[스킨&로션]

뚜껑을 열지 않았을 경우 3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뚜껑을 열었다면 1년 정도 사용 가능하다.
공기, 자외선, 열 등 화장품을 산화시켜 변질되게 하는 요인은 너무나 많다. 가급적 사용후에는 뚜껑을 잘 닫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만약 내용물에 이물질이 생겼거나 색깔이 변하고 냄새가 난다면 즉시 버리자.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제는 4계절 내내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해 여름까지는 안전하게 보존해야 하는데 보통 6개월이나 12개월 정도는 보관할 수 있다. 장기간 변질을 막기 위해서는 뚜껑을 확실히 닫고 비닐봉지나 랩으로 싼 다음 시원한 서랍 속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 변질된 것은 냄새가 고약해지고, 물과 기름이 분리되며 잘 펴 발라지지 않으므로 이같은 현상이 나타날시엔 과감하게 버리자.

[팩 & 마스크]

미개봉 시에는 3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뚜껑을 열어도 1년 정도 쓸 수 있다. 뚜껑을 잘 닫은 채 냉장고 등 서늘한 곳에 넣어 놓고 쓰는 것이 좋다. 농도가 묽어지거나 물과 기름이 분리되어서 나온다면 가급적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클렌징]

미개봉 시에는 3년, 개봉 시에는 1년 정도 쓸 수 있다. 팩이나 토너와 마찬가지로 색깔이변하거나 침전물이 쌓이거나 크림 타입의 클렌저는 물과 오일이 분리되어 나온다면변질된 것이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크림 & 에센스]

개봉하지 않았다면 2년 정도는 안전하지만 일단 개봉한 것은 1년 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과 오일이 분리되었다면 역시 사용하지 말자.

[메이크업 베이스&파운데이션]

개봉하지 않은 경우 2년 정도는 괜찮지만 일단 개봉한 제품은 서늘한 곳에 잘 보관하며 보관 상태가 좋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변질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내용물이 분리됐는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

[트윈케이크 & 파우더]

개봉하지 않으면 3년 정도, 개봉한 후로는 1년 이상 사용 가능하다. 만약 빛으로 인해 빛깔이 뿌옇게 변했거나 분필처럼 굳어서 퍼프에 잘 묻어나지 않는다면 사용을 중지해야 한다. 매일 사용하는 퍼프를 자주 세척하는 것이 변질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립스틱]

가장 많이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장 욕심을 많이 내는 립스틱은 쉽게 변질되지 않는 편으로 모양, 향, 색상에 별 이상이 없다면 2 ~ 3년 정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약한 냄새가 나고 자주 뭉그러진다면 변질된 것으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마스카라]

개봉한 후 3 ~ 6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가장 민감한 부위인 눈 주위에 사용하는 것이므로 사용한 후 뚜껑을 잘 닫아두는 등 보관에 주의를 기울여야 변질되지 않는다.



양이 한참이나 남은 변질된 듯하여 얼굴에 쓰기는 찝찝한 화장품... 그렇다면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 스킨 & 로션

스킨류는 평소 즐겨쓰는 향수를 한 두 방울 섞어 은은한 향의 샤워 코롱으로~, 로션은 살구씨 가루를 섞어 바디 스크럽으로~

● 클렌징

생활용품이나 가죽 제품을 닦을때 사용하면 좋다. 클렌징 워터는 마른 수건에 묻혀서 가전 제품을 닦는 용도로 사용하면 전용 클렌저 못지 않게 깨끗하게 닦인다.

● 크림&에센스

요즘처럼 건조한 계절에 트기 쉬운 팔꿈치, 발뒤꿈치 등에 발라주거나 유분이 많은 영양크림이라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 트리트먼트제로 사용해 보자. 가죽 핸드백이나 지갑에 살짝 묻혀 부드럽게 닦아주어도 좋다. 에센스는 물이나 스킨류와 섞어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머리카락에 뿌려주면 훌륭한 헤어 에센스로 사용할 수 있다.

한때 국내 모 비행사 여승무원 들이 과거에 즐겨 찾던 프랑스 파리의 화장품 할인점 이야기, 친구들이 배낭 여행 중 유럽에서 국내판매가의 반값으로 고급화장품을 구입했다는 이야기, 홍콩의 교민들은 절대 찾지 않는 홍콩/싱가포르의 화장품 할인점 이야기, 들어 보셨나요? 외국에 가짜 화장품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들 할인점들은 거의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제품을 주로 취급합니다. 외국여행 중 화장품 할인점에 들려, 혹은 온라인 쇼핑으로 반값의 외제 화장품을 구입할 때, 소비자는 진짜/가짜의 염려보다, 제품의 유효기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화장품 패키지의 뒷면이나 아래를 살펴보면 언제나 ‘사용상의 주의사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깨알같은 글씨로 적혀 있는 여러 가지 주의 사항은 예외 없이 마지막에 ‘고온이나 저온의 장소, 일광이 닿는 곳에는 보관하지 마십시오.’라는 문구로 마무리되는데요... 화장품 보관은 좋은 화장품을 쓰는 것만큼이나 피부 건강에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화장품은 일단 개봉하면 1년 이내에 다 쓰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을 사용한 후에는 뚜껑을 꼭 닫아 공기와의 접촉을 막아주고 항상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화장품의 수명을 늘일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세요!